[CFL] 터키어 입문 A1

[CFL] 터키어 입문 A1
분야 특수외국어교육과정 과정 CFL 특수외국어교육과정
개설강좌명 [CFL] 터키어 입문 A1
교수명 - 수강정원 9999 명
교육비 0 원 수강대상 전체
수료점수 80 점
  • 교육기간 : 수강신청일로부터 60일
  • 교재 : 터키어 표준 교재 A1
  • 기타사항 :
강의개요

외국어 학습은 그 대상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교수 방법이 존재한다. 최근 외국어 교육에서 의사소통 중심의 교육이 중시되면서, 이에 따른 기초적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강의 방식이 많이 선호되었다. 이러한 교수법을 통한 의사소통능력의 신장은 외국어 교육에 있어서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표이다.
본 강의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터키어라는 다소 생소한 특수 외국어를 다룬다. 학습자들은 모국어에 관한 이해와 더불어 제2외국어를 학습한 경험을 토대로 터키어라는 새로운 목표 언어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따라서 주차별 강좌는 비교적 규칙적인 문법적 체계를 지닌 터키어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되며, 실제 사용 능력에 도움이 되는 기초 수준의 터키어 문법을 자연스러운 터키어 표현과 예문 등을 통하여 명료하게 전달하는데 목표를 둔다. 따라서 본 강의는 유의미한 의사소통의 맥락 속에서 언어 형식에 대한 학습자의 주의를 기울이며 터키어를 구조적으로 파악하는 절충적인 입장을 취한다. 이처럼 언어의 구조적 요인을 체계적으로 살피는 것은 의사소통중심의 교수 방법론이 지니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법 연구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순기능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강좌는 2020년 정부(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결과입니다. -

학습목표

본 강의에서는 유럽연합의 공동 언어 표준등급 기준에 따라 한국어 화자의 터키어 학습을 위하여 개발된 [ 터키어 표준 교재 A1 ]을 활용한 기초 수준의 터키어 교육이 진행된다. 본 강의의 학습 목표는 의사소통 맥락에서 의미와 형식을 함께 고려하여 터키어 표현을 자연스럽고 이해하고, 터키어의 구조적 특징을 보다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에 따라 터키어 표준 교재 A1에 수록된 6과의 내용이 총 12차시로 구성되어 운영되며, 매 차시별 제시된 교재의 터키어 주요 표현에 따른 기초 문법 설명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강의를 통하여 궁극적으로 수강생 누구나 기초적인 터키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터키어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교육대상

본 강좌는 터키어를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뿐만 아니라 터키어의 기초 문법을 터득하고 이를 통해 터키어의 기본 구조를 올바르게 다지고 싶은 초급 수준의 학습자까지 수강 가능하다.

평가기준
[CFL] 터키어 입문 A1
총점 80점 이상 시 수료(단, 진도 80% 미만시는 수료 불가)
진도 100.0%
시험 0.0% 과제 0.0%
모든 평가항목에 참여해야 하며, 각 항목별 점수는 최소(80점) 이상 시 수료 가능
강의목차
15분 힌디어 A0: 힌디어 문자 배우기 강의목차
주차 주차명
1 Merhaba 멜하바 : 터키어의 일반적인 특징
2 터키어로 인사해요 : 인칭어미 계사문
3 나의 학교 : 처격어미 존재구문
4 나의 이름은 ... : 속격어미 + 인칭어미
5 아희멧씨의 하루 : 여걱어미 진행상
6 일상 생활 : 탈격어미
7 나의 가족 : 한정명사수식
8 가족사진 : 비한정명사수식
9 정원이 있는 집 : 형용사화 접사 명령법
10 발코니에서 아침 식사 할까요? : 기원법
11 보드룸에 갔어요 : 완료상 과거시제
12 내일 무엇을 할까요? : 비교급 최상급 예정상
수강소감
검색된 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