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Y PAGE] 이동하여 [수강과목]을 확인합니다. 2) [나의강의실]로 이동하여 강의를 수강합니다.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표시되고 이 학습진도는 최종 출석률을 환산하는 기준이 됩니다.
학습을 하시면서, 진도율이 주어진 예정시간에 맞게 충족되고 있는지를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학습을 진행하실 때에는 충분히 학습하시어 주어진 예정시간을 모두 충족하신 후, 좌측 각각의 메뉴를 통해 다음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예정시간을 모두 충족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다음 항목으로 넘어갈 시에는 학습진도율이 100%로 충족되지 않으니, 반드시 이점 유념하시어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 차시별로 100%를 수강하셔야 해당 차시가 출석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진도율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종료하신 시점의 학습 진도율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시 그 회차 학습을 진행하시면 학습진도율이 다시 증가되어 기록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 강의는 100% 사이버 강의로 언제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학습교안의 경우에는 매주 화요일 / 목요일 발송주문을 합니다. 따라서, 화요일날 발송주문 이 들어간 학습자의 경우에는 1~2일 후인 금요일까지는 배송이 완료됩니다. 또한, 목요일날 발송주문이 들어간 학습자의 경우에는 1~2일 후인 토요일 내지 다음 주 월요일까지는 배송이 완료됩니다. 다만, 도서산간지역은 배송이 1주일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1) 홈 상단에 있는 [Course Registration > 수강신청]메뉴를 클릭합니다. 2) 학습할 강좌의 우측 수강신청 메뉴의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됩니다. 3) 자세한 내용은 [Course Registration > 수강신청안내] 메뉴를 참조하세요.
1) 홈 상단에 있는 [MY PAGE > 나의 수강과목]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신청강좌의 수강기간, 진도율, 상태 등의 해당하는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 홈 상단에 있는 [MY PAGE > 수강신청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우측에 [취소]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결제/승인/취소 내역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홈 상단에 있는 [수강신청]메뉴를 클릭합니다. 2) 학습할 강좌의 우측 수강신청 메뉴의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수강권 적용] -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및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카드결제][실시간이체]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순서에 따라 결제완료까지 진행합니다. 6) 최종결제완료 메세지를 확인하셔야 최종 결제가 완료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Course Registration > 수강신청안내] 메뉴를 참조하세요.
1) 홈 상단에 있는 [수강신청 > 수강신청결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수강신청을 하고 결제를 기다리는 강좌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카드결제][실시간이체]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순서에 따라 결제완료까지 진행합니다. 4) 최종결제완료 메세지를 확인하셔야 최종 결제가 완료됩니다.
1)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회원 로그인창 아래쪽에 있는 [JOIN]을 클릭합니다. 2) 회원 이용약관을 잘 읽어본 후 동의하신다면 [동의]를 클릭합니다. 3) [내국인]과 [외국인] 중 본인에 맞는 구분을 클릭합니다 4) 회원가입을 위해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1)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회원 로그인창 아래쪽에 있는 [SEARCH ID/PASSWORD]를 클릭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을 위하여 화면에서 제시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개인별 회원정보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우측 메뉴에 보이는 [내정보변경]을 클릭합니다. 2)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개인정보 창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을 수정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1) 로그인후 우측 메뉴에 보이는 [내정보변경]을 클릭합니다. 2) 맨 하단의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1) 카드결제 2) 실시간 이체
▶ 지불실패 원인이 다음과 같은 경우일 때 다음 내용들을 확인해 주세요. 1) 지불실패 원인이 사용자 인증정보 누락일 경우는 신용카드 지불입력창에서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불실패 원인이 유효기간 오류 또는 만료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에 윗면의 유효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상이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오류회수초과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해당일에는 사용하신 신용카드의 모든 거래를 하실 수 없으니 비밀번호 입력시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비밀조회 문의는 사용하시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때 확인 버튼을 더블클릭 하거나 지불 중 일 때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 간혹 중복결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후 중복결제가 되었을 경우, 반드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Tel 82-2-2173-8795 또는 이메일 CCE-info@cufs.ac.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 확인 후 빠른 시간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카드 중복결제란, 결제하신 금액이 청구서에 이중청구가 되신 경우입니다.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메뉴의 환불처리절차(6번문항)의 답변을 참조하세요.
학습비 반환기준(「평생교육법 시행령」제23조 제2항 관련) 에 의거해서 '학습비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한 경우'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기준 -수강시작 전 : 전액환불 -수강시작 후 : 진도율에 따라 반환금액 결정 가. 1/3 이하 수강 시(진도율33.3% 이하) : 납부한 학습비의 2/3해당액 나. 1/2 이하 수강 시(진도율50.0% 이하) : 납부한 학습비의 1/2해당액 다. 1/2 초과하여 수강 시(진도율 50.0% 초과) : 반환금액 없음
1) [자료실]의 수강료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같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으로(이메일 CCE-info@cufs.ac.kr 또는 FAX 82-2-966-6183)로 환불신청을 합니다. - 수강료환불신청서 작성 - 첨부서류 ① 통장사본(본인명의) ② 신분증사본(외국인등록증사본) 2) 환불신청은 접수 확인 후 해당계좌로 입금되며 납부하신 수강료 중 카드수수료 등 금융기관에서 공제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입금 수수료는 공제합니다.
1) 상단의 [HELP DESK > 수강시 준비사항]의 PC사양 확인 및 강의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문제해결이 계속될 경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Tel 82-2-2173-3591또는 이메일 CCE-info@cufs.ac.kr)으로 문의 바랍니다.
네트워크엔 동영상을 원활히 전해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는 작용(버퍼링) 을 하는데, 도중에 상대방의 정보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네트웍의 연결이 끊어졌기 때문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시켜 청취하셔야 합니다.
PDF 형식으로 제공되는 교안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Adobe Reader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URL을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의 Adobe Rea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get.adobe.com/kr/reader/ 플래시로 컨텐츠가 구성되어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프로그램다운로드 페이지 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를 합니다.
원할한 학습을 위한 시스템 사양 및 인터넷 전용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드웨어] C P U : 최소사양 | 펜티엄 4 2.6GHz 이상 권장사양 | 듀얼 코어 이상 메모리 : 최소사양 | 512MB RAM 이상 권장사양 | 2GB 이상 해상도 : 최소사양 | 1024*768 권장사양 | 1280*1024 기 타 :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소프트웨어] 운영체제(OS) 및 기본프로그램 : Windows XP 이상, Internet Explorer 8.0 이상, 인터넷 : 10Mbps 이상
강의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Flash Media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XP(서비스팩2이상)에는 인터넷 접속시 설치 메세지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DF 형식으로 제공되는 교안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Adobe Reader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상기 두 프로그램은 본 페이지 상단에 있는 [HELP DESK > 수강시 준비사항]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PC에서 동영상 등의 오류로 인해 학습하는 데에 지장이 있다면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Tel 82-2-2173-3591 또는 이메일 CCE-info@cufs.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카드결제 2) 실시간 이체
▶ 지불실패 원인이 다음과 같은 경우일 때 다음 내용들을 확인해 주세요. 1) 지불실패 원인이 사용자 인증정보 누락일 경우는 신용카드 지불입력창에서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불실패 원인이 유효기간 오류 또는 만료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에 윗면의 유효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상이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오류회수초과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해당일에는 사용하신 신용카드의 모든 거래를 하실 수 없으니 비밀번호 입력시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비밀조회 문의는 사용하시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때 확인 버튼을 더블클릭 하거나 지불 중 일 때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 간혹 중복결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후 중복결제가 되었을 경우, 반드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Tel 82-2-2173-8795 또는 이메일 CCE-info@cufs.ac.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 확인 후 빠른 시간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카드 중복결제란, 결제하신 금액이 청구서에 이중청구가 되신 경우입니다.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메뉴의 환불처리절차(6번문항)의 답변을 참조하세요.
학습비 반환기준(「평생교육법 시행령」제23조 제2항 관련) 에 의거해서 '학습비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한 경우'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기준 -수강시작 전 : 전액환불 -수강시작 후 : 진도율에 따라 반환금액 결정 가. 1/3 이하 수강 시(진도율33.3% 이하) : 납부한 학습비의 2/3해당액 나. 1/2 이하 수강 시(진도율50.0% 이하) : 납부한 학습비의 1/2해당액 다. 1/2 초과하여 수강 시(진도율 50.0% 초과) : 반환금액 없음
1) [자료실]의 수강료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같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으로(이메일 CCE-info@cufs.ac.kr 또는 FAX 82-2-966-6183)로 환불신청을 합니다. - 수강료환불신청서 작성 - 첨부서류 ① 통장사본(본인명의) ② 신분증사본(외국인등록증사본) 2) 환불신청은 접수 확인 후 해당계좌로 입금되며 납부하신 수강료 중 카드수수료 등 금융기관에서 공제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입금 수수료는 공제합니다.
1) 홈 상단에 있는 [Course Registration > 수강신청]메뉴를 클릭합니다. 2) 학습할 강좌의 우측 수강신청 메뉴의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됩니다. 3) 자세한 내용은 [Course Registration > 수강신청안내] 메뉴를 참조하세요.
1) 홈 상단에 있는 [MY PAGE > 나의 수강과목]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신청강좌의 수강기간, 진도율, 상태 등의 해당하는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 홈 상단에 있는 [MY PAGE > 수강신청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우측에 [취소]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결제/승인/취소 내역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홈 상단에 있는 [수강신청]메뉴를 클릭합니다. 2) 학습할 강좌의 우측 수강신청 메뉴의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수강권 적용] -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및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카드결제][실시간이체]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순서에 따라 결제완료까지 진행합니다. 6) 최종결제완료 메세지를 확인하셔야 최종 결제가 완료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Course Registration > 수강신청안내] 메뉴를 참조하세요.
1) 홈 상단에 있는 [수강신청 > 수강신청결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수강신청을 하고 결제를 기다리는 강좌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카드결제][실시간이체]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순서에 따라 결제완료까지 진행합니다. 4) 최종결제완료 메세지를 확인하셔야 최종 결제가 완료됩니다.
원할한 학습을 위한 시스템 사양 및 인터넷 전용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드웨어] C P U : 최소사양 | 펜티엄 4 2.6GHz 이상 권장사양 | 듀얼 코어 이상 메모리 : 최소사양 | 512MB RAM 이상 권장사양 | 2GB 이상 해상도 : 최소사양 | 1024*768 권장사양 | 1280*1024 기 타 :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소프트웨어] 운영체제(OS) 및 기본프로그램 : Windows XP 이상, Internet Explorer 8.0 이상, 인터넷 : 10Mbps 이상
강의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Flash Media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XP(서비스팩2이상)에는 인터넷 접속시 설치 메세지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DF 형식으로 제공되는 교안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Adobe Reader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상기 두 프로그램은 본 페이지 상단에 있는 [HELP DESK > 수강시 준비사항]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PC에서 동영상 등의 오류로 인해 학습하는 데에 지장이 있다면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Tel 82-2-2173-3591 또는 이메일 CCE-info@cufs.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상단의 [HELP DESK > 수강시 준비사항]의 PC사양 확인 및 강의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문제해결이 계속될 경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Tel 82-2-2173-3591또는 이메일 CCE-info@cufs.ac.kr)으로 문의 바랍니다.
네트워크엔 동영상을 원활히 전해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는 작용(버퍼링) 을 하는데, 도중에 상대방의 정보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네트웍의 연결이 끊어졌기 때문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시켜 청취하셔야 합니다.
PDF 형식으로 제공되는 교안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Adobe Reader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URL을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의 Adobe Rea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get.adobe.com/kr/reader/ 플래시로 컨텐츠가 구성되어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프로그램다운로드 페이지 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를 합니다.
1) [MY PAGE] 이동하여 [수강과목]을 확인합니다. 2) [나의강의실]로 이동하여 강의를 수강합니다.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표시되고 이 학습진도는 최종 출석률을 환산하는 기준이 됩니다.
학습을 하시면서, 진도율이 주어진 예정시간에 맞게 충족되고 있는지를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학습을 진행하실 때에는 충분히 학습하시어 주어진 예정시간을 모두 충족하신 후, 좌측 각각의 메뉴를 통해 다음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예정시간을 모두 충족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다음 항목으로 넘어갈 시에는 학습진도율이 100%로 충족되지 않으니, 반드시 이점 유념하시어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 차시별로 100%를 수강하셔야 해당 차시가 출석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진도율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종료하신 시점의 학습 진도율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시 그 회차 학습을 진행하시면 학습진도율이 다시 증가되어 기록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전문가교육원 강의는 100% 사이버 강의로 언제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학습교안의 경우에는 매주 화요일 / 목요일 발송주문을 합니다. 따라서, 화요일날 발송주문 이 들어간 학습자의 경우에는 1~2일 후인 금요일까지는 배송이 완료됩니다. 또한, 목요일날 발송주문이 들어간 학습자의 경우에는 1~2일 후인 토요일 내지 다음 주 월요일까지는 배송이 완료됩니다. 다만, 도서산간지역은 배송이 1주일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1)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회원 로그인창 아래쪽에 있는 [JOIN]을 클릭합니다. 2) 회원 이용약관을 잘 읽어본 후 동의하신다면 [동의]를 클릭합니다. 3) [내국인]과 [외국인] 중 본인에 맞는 구분을 클릭합니다 4) 회원가입을 위해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1)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회원 로그인창 아래쪽에 있는 [SEARCH ID/PASSWORD]를 클릭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을 위하여 화면에서 제시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개인별 회원정보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우측 메뉴에 보이는 [내정보변경]을 클릭합니다. 2)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개인정보 창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을 수정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1) 로그인후 우측 메뉴에 보이는 [내정보변경]을 클릭합니다. 2) 맨 하단의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