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L] 태국어 친해지기 A1

[CFL] 태국어 친해지기 A1
분야 특수외국어교육과정 과정 CFL 특수외국어교육과정
개설강좌명 [CFL] 태국어 친해지기 A1
교수명 - 수강정원 9999 명
교육비 0 원 수강대상 전체
수료점수 80 점
  • 교육기간 : 수강신청일로부터 60일
  • 교재 : 『태국어표준교재 A1』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과 외,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콘텐츠원
  • 기타사항 :
강의개요

본 강좌는 태국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A1 단계의 한국인 학습자들에게 기초적인 태국어 구사력을 바탕으로 태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단원별로 주요 문법과 구문, 어휘 등에 대한 담당교수의 설명을 통해 이해를 증진하며 평가하기와 정리하기를 통해 학습자가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평가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본 강좌는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출간된 『태국어표준교재 A1』를 주교재로 하고 있으며, 10분 남짓의 강좌에서는 핵심을 짚는 강의로 기초 단계의 태국어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고취하는 한편, 제한된 강의시간을 넘어 학습자가 교재와 원어민 녹음파일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자기주도적인 보충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본 강좌는 2020년 정부(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결과입니다. -

학습목표

- 총 12개 강좌를 통해 『태국어표준교재 A1』의 전체적인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기초적인 태국어 구사에서 필요한 문법과 구문, 어휘 등을 익히고 맥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 표준교재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태국어 학습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 언어 구사력을 바탕으로 다문화 소통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교육대상

- 태국 문자 (A0) 단계를 선수 학습한 학습자 (단, 다양한 학습자를 고려하여 문자를 다 암기하지 못한 사람도 수강할 수 있도록 태국어 하단에 한국어 음차를 함께 제공함)
- 태국어를 전공하는 학부 1학년 학생
- 태국어와 태국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 학습자
- 엄마의 언어인 태국어를 학습하고자 하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 등

평가기준
[CFL] 태국어 친해지기 A1
총점 80점 이상 시 수료(단, 진도 80% 미만시는 수료 불가)
진도 100.0%
시험 0.0% 과제 0.0%
모든 평가항목에 참여해야 하며, 각 항목별 점수는 최소(80점) 이상 시 수료 가능
강의목차
15분 힌디어 A0: 힌디어 문자 배우기 강의목차
주차 주차명
1 1주차. ผมเป็นคนไทย 폼 뻰 콘 타이 저는 태국 사람입니다
2 2주차. นี่คืออะไร 니- 크- 아 라이 이것은 무엇입니까?
3 3주차. คนนี้เป็นใคร 콘니- 뻰 크라이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4 4주차. บ้านของคุณอยู่ที่ไหน 바-ㄴ 커-ㅇ 쿤 유- 티- 나이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5 5주차. วันนี้อากาศดี 완 니- 아- 까-ㅅ 디- 오늘은 날씨가 좋습니다.
6 6주차. ดิฉันกำลังเรียนภาษาไทย 디 찬 깜 랑 리-안 파-싸-타이 저는 태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7 7주차. มะม่วงราคาเท่าไร 마 무-앙 라-카- 타우 라이 망고는 얼마입니까?
8 8주차. ตื่นนอนหกโมงเช้าทุกวัน 뜨-ㄴ 너-ㄴ 혹 모-ㅇ 차우 툭 완 매일 아침 여섯시에 일어나요
9 9주차. ผมชอบไปดูหนังบ่อย ๆ 폼 처-ㅂ 빠이 두- 낭 버이 버-이 저는 자주 영화를 보러 가는 걸 즐겨요.
10 10주차. ขอข้าวผัดกุ้งสองจาน 커- 카-우 팟 꿍 써-ㅇ 짜- 새우볶음밥 두 그릇 주세요.
11 11주차. เคยไปประเทศไทยเมื่อปีที่แล้ว 크ㅓ-이 빠이 쁘라 테-ㅅ 타이 므-아 삐- 티- 래우 작년에 태국에 갔었어요.
12 12주차. ปวดหัวมากและไอด้วย 뿌-앗 후-아 마-ㄱ 래 아이 두-아이 머리가 너무 아프고 기침도 나요.
수강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