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L] 포르투갈어 친해지기 A1

[CFL] 포르투갈어 친해지기 A1
분야 특수외국어교육과정 과정 CFL 특수외국어교육과정
개설강좌명 [CFL] 포르투갈어 친해지기 A1
교수명 - 수강정원 9999 명
교육비 0 원 수강대상 전체
수료점수 80 점
  • 교육기간 : 수강신청일로부터 60일
  • 교재 : 『포르투갈어 표준 교재 A1』 임소라·이승용,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콘텐츠원
  • 기타사항 :
강의개요

본 강좌는 외국어로서의 포르투갈어 교육에 있어 포르투갈어를 처음 접하는 한국어 화자를 위한 입문(A1) 단계의 기초지식과 듣기 활동을 통해 강의 현장에서의 교수자와 학습자 간 또는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학습모델 구축을 위해 기획되었다.
의사소통의 정확성과 유창성 향상을 위한 기본 어휘, 발음, 문법과 관련된 포르투갈어 지식에 대한 기초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포르투갈어 입문 단계에서 학습자가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10개 단원으로 나누어 주차별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주제 및 상황으로 이루어진 대화문과 과제를 통해 관련 표현과 발음을 실질적으로 파악하고 활용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강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단원별로 ‘포르투갈어 표준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입문 단계의 816개 단어를 바탕으로 상황별 기초 언어 역량 배양에 필수적인 기본 어휘, 언어 형식(패턴), 문법을 활용한 대화문을 MP3파일과 함께 제공하여 학습자가 듣고 따라 읽거나 연습문제 등을 통해 익힌 표현들을 활용함으로써 학습 내용을 재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입문 학습자가 쉽게 포르투갈어를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 본 강좌는 2020년 정부(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결과입니다. -

학습목표

- 디지털 문화와 IT(정보기술) 기기 사용에 익숙한 Z세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환경에서 학습자의 흥미와 주의집중도를 강화하고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자료를 적극 활용한 콘텐츠 구성함으로써 학습자의 실질적인 의사소통 능력 함양에 힘쓰고자 함
-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주제 및 상황으로 이루어진 학습 내용과 연계하여 협업지향 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온라인 교육환경의 한계로 지적되는 학습 실재감 부여 및 학습자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 매주 단원별로 학업성취도를 평가하는 퀴즈를 실시함으로써 학습자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학습 전략을 선택해 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함

교육대상

본 강좌는 한국어 화자를 위한 입문(A1) 단계의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학습모델의 사전학습에 해당하는 활동으로, 오프라인 강의와의 연계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강 계획을 수립할 것을 권장한다.

평가기준
[CFL] 포르투갈어 친해지기 A1
총점 80점 이상 시 수료(단, 진도 80% 미만시는 수료 불가)
진도 100.0%
시험 0.0% 과제 0.0%
모든 평가항목에 참여해야 하며, 각 항목별 점수는 최소(80점) 이상 시 수료 가능
강의목차
15분 힌디어 A0: 힌디어 문자 배우기 강의목차
주차 주차명
1 Eu amo a minha fam?lia! 난 내 가족을 사랑해!
2 Moramos num apartamento. 우리는 아파트에 살아.
3 Que horas s?o? 몇 시니?
4 Hoje faz sol! 오늘은 화창해!
5 Como fa?o para chegar l?? 거긴 어떻게 가?
6 Estou com fome ... 나 배고파 …
7 Vamos ?s compras? 우리 쇼핑 갈까?
8 O que voc? faz no tempo livre? 넌 한가할 때 뭐 해?
9 Quer ir ao cinema comigo? 나랑 영화 보러 갈래?
10 Olá sou Maria. 안녕 난 마리아야.
수강소감
검색된 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