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3-06 15:58

마케팅·경영학부Department of Marketing & Business

※ 2024학년도부터 [마케팅·경영학과]가 [마케팅·경영학부]로 학과명칭이 변경됩니다.

유튜브 마스터 과정 (전공 단일형)
개요

멀티미디어 시대 크리에이터 분야 관심 증가에 따라 유튜브 채널 기획에서 콘텐츠 제작까지 크리에이터 역량을 배양하고자 함

이수과정 (9학점)
유튜브 마스터 과정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마케팅·경영학부 2학기 YouTube 첫걸음 3 (주관)
2 마케팅·경영학부 1학기 YouTube 기획과 마케팅 3 (주관)
3 마케팅·경영학부 2학기 YouTube 영상촬영과 편집 3 (주관)
권장대상

수강 권장대상은 유튜브 콘텐츠 기획과 제작, 크리에이터로 유튜브채널을 운영, 홍보의 매개체로 활용하고 싶은 유튜브 기획부터 제작, 활용에 관심 있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수강생 각자가 가진 다양한 전공과 관심분야의 창의적 기획아이디어를 유튜브 콘텐츠로 개발,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본 과정을 통해 기본적 이론만이 아닌 유튜브 콘텐츠 개발능력 육성에 집중함으로써 활용에 맞춘 실질적 제작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기대효과

유튜브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동영상 플랫폼이자 글로벌 최대 플랫폼으로써 개인 크리에이터 활동,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과 광고, 방송 콘텐츠 유통, 정부 및 지자체의 홍보 활동 등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활용방안

본 과정은 유튜브 플랫폼을 이해하고 직접 채널과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하는데 필요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본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추후 학부별/ 전공별로 과정을 확장,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본 과정 수강생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개인만의 독창적인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