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3-11 14:47

스페인어학부 Department of Spanish
  • spanish@cufs.ac.kr
  • 02-2173-2960, 2173-8739
스페인 문화예술 디렉터 과정 (융합형-(공동학부) :아테나교양학부)
개요

풍요로운 문화예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인에 대한 국내의 관심을 반영하여 스페인의 문화예술에 대한 식견을 갖추어 스페인문화예술전문가 또는 아웃바운드 여행 인솔자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 함양

이수과정 (11학점)
스페인 문화예술 디렉터 과정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 스페인 문화와 예술 3 (공동)
2 스페인어학부 2학기 스페인·라틴아메리카 문학의 이해 3 (주관)
3 스페인어학부 1학기 De turismo por España 3 (주관)
4 아테나 교양학부 2학기 도슨트와 떠나는 미술 명작 여행 2 (공동)
권장대상

스페인은 풍성한 문화유산과 고품격의 예술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적인 여행대상지이자 문화탐방 대상국입니다. 많은 이들이 스페인의 문화와 예술에 관심을 갖는 만큼 이에 대한 전문적 식견을 갖춘다면 관련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전문가로서 개인의 만족감과 자존감 향상은 물론, 더 나아가 관광통역안내(국내, 또는 스페인)사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한층 강화시킬 것입니다.
본 과정은 중고급 수준의 외국어 능력을 갖추고 스페인의 다양한 문화(문학, 미술, 음악, 무용 등)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대효과

교육과정이 기본적인 언어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 및 예술(문학, 관광을 비롯한 예술 전반) 관련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교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슨트의 강의를 통해 이러한 지식을 제3자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실질적 방법까지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활용방안

전공 언어능력과 문화와 예술 전반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전문 도슨트가 지식을 전달하는 방법을 함께 익힘으로써 향후 스페인문화예술전문가, 아웃바운드 여행 인솔자, 이를 응용한 국내 관광통역안내사 등으로 활동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페인어 1인 출판 번역 전문가 과정 (융합형-(공동학부) :아테나교양학부)
개요

스페인어권 문학작품의 국내 번역을 기획하고 실제로 출판할 수 있는 역량 함양

이수과정 (11학점)
스페인어 1인 출판 번역 전문가 과정 이수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스페인어학부 1학기 주제별 스페인어 읽기(A2.2-B1) 3 (주관)
2 스페인어학부 2학기 스페인·라틴아메리카 문학의 이해 3 (주관)
3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 번역도서 기획과 출간 A-Z (2학점) 2 (공동)
4 스페인어학부 2학기 스페인어-한국어 번역연습 3 (주관)
권장대상

스페인어권 문단에서는 이미 여러 명의 노벨문학상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국내에도 제법 많은 작품들이 번역되어 소개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1인 출판이 보편화되고 있으며, 본교는 해외문학번역상 등을 통해 확인된 바 있듯이 이미 높은 번역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많습니다.
전공 외국어 능력에 기획 능력과 출판 전반에 대한 이해까지 더한다면, 1인 출판사를 운영하며 좋은 작품을 선정하여 번역 및 출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과정은 중고급 수준의 외국어 능력을 갖추고 번역 및 출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대효과

교육과정이 언어 능력 및 번역 능력을 강화하고 확인할 수 있는 교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문학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을 함양하고 실제로 번역서를 기획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활용방안

학교에서 배운 인문학적 지식을 활용하고, 번역에 대한 개인적 관심을 실무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로, 이수자들은 다채로운 시각과 관심이 반영된 도서의 번역을 기획하고 출간함으로써 개인적 성취는 물론, 스페인어권 문학작품 독자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페인어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융합형-(공동학부) :아테나교양학부)
개요

스페인어 활용 능력이 뛰어난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이수과정 (12학점)
스페인어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이수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스페인어학부 1학기 현대 라틴아메리카 지역 개론 3 (주관)
2 스페인어학부 2학기 해외취업과 비즈니스 스페인어 3 (주관)
3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 스페인 문화와 예술 3 (공동)
4 아테나 교양학부 2학기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 3 (공동)
권장대상

스페인어는 스페인은 물론 라틴아메리카의 20개국, 히스패닉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등과의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인 언어입니다. 이에 실제로 비즈니스에서 활용 가능한 언어능력은 물론, 대상국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까지 갖춘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과정은 비즈니스에 필요한 중고급 수준의 외국어 능력을 갖춘 학생으로, 향후 취업 및 현 직장 내 비즈니스에서의 스페인어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대효과

교육과정은 언어 능력을 강화하고,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상대국의 정치·경제·사회에 대한 이해, 문화와 예술에 대한 지식,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글로벌 에티켓까지 갖출 수 있는 교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충실하게 이수 시 스페인어 활용 능력에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까지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활용방안

점점 넓어지고 있는 국제무대에서 비즈니스 전문가로 활동하는 데 두려움 없이 첫발을 내딛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페인어 크리에이터 과정 (융합형-(공동학부) :아테나교양학부, K뷰티학부)
개요

K컬쳐 및 K뷰티에 관심 있는 스페인어권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스페인어로 유튜브를 제작 및 공급하는 전문 역량을 함양

이수과정 (11학점)
스페인어 크리에이터 과정 이수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 유튜버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스킬 3 (공동)
2 스페인어학부 2학기 실전스페인어회화 3 (주관)
3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 유튜브와 팟캐스트 제작 및 편집 2 (공동)
4 K뷰티학부 2학기 뷰티 크리에이터 기획과 마케팅 3 (공동)
권장대상

최근 청년 및 중장년은 디지털 기기 및 문화에 익숙하여 유튜브를 수시로 접할 뿐 아니라 스스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데 큰 두려움이 없습니다. 아울러 스페인어권에서는 K컬처가 유행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만의 뛰어난 화장기법에 많은 여성 젊은이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위해 스페인어로 한국의 뷰티 문화를 친절하게 전달해줄 수 있는 콘텐츠는 거의 전무합니다.
따라서 스페인어 능력을 갖추고 유튜브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공급에 관심 있는 본교 재학생들이 이 역할을 기꺼이 담당할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본 과정은 중고급 수준의 외국어 능력을 갖추고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대효과

교육과정은 언어 능력을 강화하고 확인할 수 있는 교과목, 유튜브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을 지원하는 교과목, K뷰티 크리에이터가 함양해야 할 지식이 담긴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스페인어를 활용한 뷰티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것이 기대됩니다.

활용방안

본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실제로 K뷰티와 관련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스페인어로 제작하여 보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