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3-11-28 14:56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Department of Occupational Safety & Housing Management

※ 2024학년도부터 [산업안전학과]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로 학과명칭이 변경되고, 교육과정이 개편됩니다.

학부개요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실무형 전문가 양성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에 대하여 공학적 접근법과 사회과학적 분석을 함께 학습합니다. 안전보건 문제에 대해 실무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학습자들이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며, 안전보건 전문가에서부터 기업의 고위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커리어 개발에 기여합니다. 산업안전 및 보건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 건설업, 제조업, 서비스업 등 현업에 종사하면서 안전과 보건에 대한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최적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주택관리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선진화된 전문가 양성

물리적 시설유지관리에서 더 나아가 공동체적 특성을 고려한 주민 중심적 맞춤형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선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주택관리 기본 이론, 관련 법률 및 규제 학습을 통해 주택관리의 핵심 원칙을 숙지하고 준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거시설의 안전 및 품질 향상, 지속 가능한 주택관리 전략 구축 및 실행, 주민 만족 향상 등 주택관리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전문지식 습득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주택관리 전문가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