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3-11 11:40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Department of Vietnam & Indonesia

물론입니다. 저희 학부 권장학년 1학년 교과목들은 베트남어 혹은 인도네시아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물론입니다. 표시되어 있는 학년은 권장학년일뿐 꼭 그대로 수강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졸업전까지 전공 42학점(세부전공 30학점)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물론입니다. 실제로 저희 학부의 많은 학생들이 해외에 거주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어렵다면 공인인증서 유예신청을 하면 문제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참석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프라인 수업은 우리 학부 교수님들이 매주 토요일 학생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실시하는 교육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출석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으며 성적과도 무관한 수업입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과 온라인 화상 특강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닙니다. 졸업신청 시, 베트남학 / 인도네시아학 중 세부 전공 택일하여 졸업전공학점 42학점 중 해당전공 30학점이상(공통과목 포함) 필수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졸업 후 국내·외 한국어교육기관에서 한국어교원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국내 외국인학교 한국어교사, 해외 고등학교 제2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사, 해외파견 한국어 봉사단원, 한국어 교재 개발자, 한국어와 문화관련 정부 또는 단체 실무자, 한국학 연구자 및 한국학 콘텐츠 개발자, 관련 학과 일반대학원 및 교육대학원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불가합니다. 복수전공은 소속학부(과)의 전공과목 이외에 복수전공 하려는 타 학부(과)의 전공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는 제도입니다. 베트남어와 인도네시아어는 같은 소속의 학부이므로 복수전공이 불가합니다.

교재는 보통 매주 업로드되는 강의노트를 활용하면 되지만 교재가 있을 경우에는 교수님 혹은 튜터님이 강의실 공지사항에 교재 안내 및 구입 방법을 공지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