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1-01-13 13:51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란 민원인이 증명서 발급처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대한민국전자정부(www.egov.go.kr) 내에 별도로 구축한 ‘어디서나 민원처리 시스템’ 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교부하는 민원처리 제도입니다.

  • 성적증명서 발급 안내
    • 당해 학기 성적이 기재된 성적증명서는 성적 확정 후로부터 발급되며 성적 확정 전에 발급한 성적증명서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만 기재됩니다. 성적확정일은 학기마다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성적조회 종료일로부터 2일 이상 소요됩니다.
발급 절차
  • 가까운 접수기관(전국 시도ㆍ군구ㆍ읍면동ㆍ출장소 등 지방자치단체)을 방문하거나 G4C통합민원창구(www.egov.go.kr)로 신청합니다.
  • 접수기관에서 대학으로 웹 또는 팩스를 통해 신청서를 송부합니다.
  • 대학에서 증명서를 발급하여 팩스문서로 행정기관에 발송합니다.
  • 학생은 증명서 신청 시에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수수료를 납부한 후 증명서를 수령합니다.
수수료 안내
  • 모든 증명서 1통 발급 시 업무처리비 : 1,000원 / 1통
  • 발급건수에 따라 업무처리비가 증가합니다.